서울교회는 장기적인 비대면 모임에 대비하여 온라인 예배를 드리기로 하였습니다. 

온라인 예배는 ‘ZOOM US’라는 플렛폼을 사용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 회의 플렛폼 Zoom의 장점은 
1. 예배 참가자가 스마트폰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배 시간에도 자신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참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카페나 이동 중에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2. 예배 참가자가 외부의 소란한 곳에 있는 경우에는 자신의 마이크를 음소거도 할 수 있고, 자신의 비디오 화면도 다른 사진이나 그림으로 대체할 수 있어서 사생활의 문제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예배 드릴 때나 설교할 때, 아래한글, 그림, PPT 등의 자료를 화면으로 실시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배의 가장 중요한 점은 우리가 하느님께 드리는 성별(거룩한 구분)된 시간과 자기만의 장소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교의 교리와 예전(예배 형식)은 지난 2천 년동안 수없이 많은 변화를 겪어 왔지만, 믿음만은 변치 않았습니다.
'살아 있는 하느님께서 역사하신다'는 말은 미완성이고 변하기 쉬운 세상 속에서도 하느님께서는 언제나 어디서나 빛으로 우리의 앞을 열어 주신다는 믿음입니다.

ZOOM US 사용 방법
1.문자의 초대장을 확인합니다. 회의실이 열려 있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저도 회의실을 열어 놓아야 초대가 가능합니다.
2.초대장을 클릭하면 ‘줌’ 어플을 설치하라고 나오는데, 각자 통신기기와 맞는 어플을 설치합니다. 가입은 필요 없습니다.
3.매 주일 오전 10시 45분부터 온라인 예배실이 열립니다.
--
서울교회 온라인예배에 초대합니다.
https://qrgo.page.link/yyefZ
--
4.회의실에 들어 오실 때, 본인의 이름을 정합니다. 예배 때, 서로를 구분하기 위한 것입니다.

내가 메마른 산에서 강물이 터져 나오게 하며, 골짜기 가운데서 샘물이 솟아나게 하겠다. 내가 광야를 못으로 바꿀 것이며, 마른 땅을 샘 근원으로 만들겠다.(이사야41:18)